콘텐츠 바로가기
로딩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주)현대리바트는 회원의 개인정보취급을 매우 중요시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가장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취급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현대리바트는 회원의 개인정보 취급을 매우 중요시하며, 관련법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 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회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주)현대리바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주)현대리바트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http://www.williams-sonoma.co.kr, http://www.potterybarn.co.kr, http://www.westelm.co.kr, http://potterybarnkids.co.kr)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주)현대리바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주)현대리바트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현대리바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될 경우 변경사항은 (주)현대리바트 사이트를 통해 공지되며, 변경사항에 의문이 있는 경우에는 언제라도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문의/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회원]

(주)현대리바트가 온라인 사이트 (Web/Mobile)를 통해 제공하는 다양한 회원제 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서비스]

(주)현대리바트가 제공하는 다양한 회원제 별 (포인트, 쿠폰 지급/이벤트, 프로모션 참여, 기타 회원대상 유/무선 홍보 및 주문, 교환, 반품, 환불)서비스로 그 개요는 개별 회원 가입 시 약관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오프라인 회원]

(주)현대리바트 직영 및 대리점을 방문, 서면 및 질의를 통해 (주)현대리바트의 "회원"이 된 자로서, 온라인 ID 및 패스워드 부여 대상과 무관한 고객을 말합니다.

(주)현대리바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총칙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제2조] 쿠키(cookie)의 설치 및 운영

[제3조] 개인정보의 이용

[제4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제7조] 개인정보 취급을 취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제8조] 링크사이트

[제9조] 게시물

[제10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제11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제12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제13조] 아동의 개인정보취급

[제14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갱신, 수정 및 동의 철회 방법

[제15조] 광고성 정보 전송

[제16조] 고지의 의무

[총칙]

1. (주)현대리바트에서는 고객의 개인정보취급을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2. (주)현대리바트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을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 (주)현대리바트에서는 고객의 개인정보취급을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4. (주)현대리바트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 1 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1. (주)현대리바트는 "회원"에게 본인확인, 포인트 적립 및 결제 서비스, 다양하고 편리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주)현대리바트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홈페이지, 서면양식을 통한 회원가입↓

나. 경품행사 응모 및 이벤트 참여, 주문배송/교환/반품/취소/고객상담(상담게시판) 운영↓

다. 제휴사 및 브랜드 영업점으로부터의 제공

라. 로그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개인정보 수집

(2) (주)현대리바트에서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 및 설문 참여시 이벤트 효과 분석 및 이벤트 사후관리(당첨자 확인 및 상품 발송) 또는 설문 결과에 대한 통계 분석 등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 받거나 직접 묻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주)현대리바트는 쿠키(cookie)를 통하여 "회원"의 정보를 얻는 경우가 있습니다. 쿠키에 대하여서는 별도의 설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 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1) 회원가입 및 주문 등 필요시점에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구분

수집방법

이용목적

수집항목

온라인몰

회원

필수

가입

서비스 이용 및 상담

이메일, 성명, ID, 비밀번호,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구매 및 배송 등

구매결제

결제정보(카드번호, 계좌번호, 휴대폰번호 등)

물품배송

배송정보(주문자or수취인 성명, 연락처, 배송지, 주소, 주거형태, 진입장비)

추가연락처

 

선택

기타

신규 서비스/상품/안내/마케팅

이메일, 휴대폰번호, 성별,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자녀유무, 관심브랜드

현금영수증 발급

휴대폰 번호

비회원

필수

비회원문의

비회원 문의사항 접수

성명,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비회원주문

주문시 본인 여부 확인, 서비스 이용 및 상담

성명, 이메일, 연락처

본인 인증

[휴대폰 인증]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CI, DI, 통신사, 내/외국인 여부,
[아이핀 인증] 이름, 생년월일, 성별, CI, DI

주문 상품의 결제

결제정보(카드번호, 계좌번호, 휴대폰번호 등)

물품배송

배송정보(수취인 성명, 휴대폰번호, 배송지, 주소, 거주형태, 진입장비)

선택

추가 연락처

 

통합멤버십 회원

필수

통합멤버십 통합가입

서비스 이용 및 상담

이름, 고객번호,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구분, 통신사, 휴대폰번호, CI, DI, 통합ID, 통합PW, 이메일, 주소, 구매 및 결제정보

선택

신규 서비스/상품/안내/마케팅

필수 수집·이용에 동의한 정보, H.Point 제휴사를 통해 수집되는 구매내역 중 선택적 수집·이용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서비스, 수량, 구매금액)

1.2) SNS 계정 및 제 3 자 계정을 통한 간편 로그인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구분

수집방법

이용목적

수집항목

온라인몰

회원

필수

네이버 회원가입

기존 가입정보에 SNS 및 제 3 자 계정을 연계하여 간편로그인 서비스 제공

별명, 성명, 프로필사진, 성별, 생일, 연령대, 이메일

페이코 회원가입

페이코회원번호, 페이코ID, 이름, 성별, 연령대, 생일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되는 정보

구분

수집방법

이용목적

수집항목

필수

서비스 이용기록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모바일, 기기정보(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회원 탈퇴 시 또는 법정 보유 기간

선택

상담시, 본인확인 성인인증 상품 열람

본인확인값(CI, DI), 나이, 연령대

3) 기타 법정 의무 수집 정보 등

관련 법률

이용 목적

수집 항목

보유 기간

통신비밀보호법

수사기관 제공 (법원영장 등 정당한 절차의 경우에 제공)

로그기록, IP 등

3 개월

전자상거래보호법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 계약내용 확인

고객식별 정보, 분쟁처리 기록, 계약·철회 기록

3 년/5 년

국세기본법

국세 소멸시효 계산

국세 증빙자료

10 년

[제 2 조] 쿠키(cookie)의 설치 및 운영

1. 쿠키(cookie)란?

(1) (주)현대리바트는 "회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가 접속한 "회원"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넷스케이프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2) (주)현대리바트(주)현대리바트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주)현대리바트의 서버는 "회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회원"의 추가정보를 "회원"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회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회원"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쿠키(cookie)의 운영

(1) (주)현대리바트는 "회원"의 편의 및 향상된 서비스제공을 위해 쿠키를 운영하며 "회원"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나.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회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켓(target) 마케팅에 활용

다.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3)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시나 로그아웃 시 종료됩니다.

3. 쿠키(cookie)의 설치 및 거부

(1)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주)현대리바트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 의 경우)

  •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

  • ② [개인정보]를 클릭

  • ③ [고급]을 클릭

  • ④ 쿠키 허용여부를 선택

나.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Safari 의 경우)

  • ① Mac OS 상단 좌측 메뉴 바에서 [Safari] -> [환경설정]을 선택

  • ② [환경설정] 창에서 [보안]으로 이동하여 쿠키 허용여부 선택

[제 3 조] 개인정보의 이용

1. (주)현대리바트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회원"에게 최적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며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 혜택 제공을 위해 다양한 방법(전화, 안내문, 메일, DM 등)을 통해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정보 제공 대상에서 해당 "회원"을 제외하여야 하며, 대상에서 제외되어 해당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주)현대리바트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주)현대리바트(주)현대리바트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회원"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아 "회원"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맞춤서비스, 커뮤니티, 컨텐츠, 모바일, DM, TM 서비스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주)현대리바트는 서버 로그파일이나 설문조사 등을 통해 얻은 개인정보를 근거로 사용자의 인구통계학적분포도, 관심사, 행동양식 등을 연구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총체적으로 수집, 분석되며 사안에 따라 정보를 '제휴사' 및 '협력사' 들과 통계자료 형태의 가공 형태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 신상 파악은 불가합니다.

[제 4 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주)현대리바트는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언제나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개인정보의 이용'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및 공공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1. 위탁처리

(주)현대리바트는 이벤트 진행, 원활한 "회원"의 민원처리와 고객정보 관리, 고객정보 관리와 DM/SMS/LMS/MMS 등의 발송업무 대행, 온라인 상품 구매에 따른 발송/상담 엄무 등,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된 범위에서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위탁처리현황

개인정보 취급 위탁업무 내용 표

구분

위탁받는 자 (수탁자)

위탑업무 내용

고객 상담 업무 월앤비전 고객 상담 업무

본인 인증 대행

나이스신용평가정보

휴대폰 인증 및 아이핀(I-PIN)을 통한 개인식별

온라인 대금 결제를 위한 정보

NHN KCP
NHN 페이코

LGCNS(카카오페이)

네이버(주)네이버페이

나이스페이먼츠(주)

구매 및 요금결제, 금융거래 본인인증, 간편결제

상품 배송을 위한 정보

CJ 택배, 일양 로지텍, 3PL, 현대택배, 동성항운, 

나름 로지스틱스, 리바트 물류, 우양물류, 동원산업

주문 상품의 배송 및 설치 등 물류 관련 정보

모바일 상품권 발송

(주) 쿠프 마케팅

모바일 상품권 등 이벤트 경품 발송

계좌 확인 서비스

나이스신용평가정보

계좌 본인 인증을 통한 환불 계좌 등록

(2) (주)현대리바트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보호법' 제 26 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매각 인수합병 등

(1)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2) 고지 및 동의방법은 홈페이지 초기화면을 통해 최소 7 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 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하고 매각, 인수합병에 대해서는 반드시 적극적인 동의방법(개인정보의 제 3 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의사를 직접 밝힘)에 의해서만 절차를 진행합니다.

(3)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제 2 항의 예외로 합니다.

① 법령 규정 의거, 수사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요구가 있는 경우

②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통계작성, 학술연구, 시장조사를 위하여 개인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 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제 3 항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제 3 자 제공

1. (주)현대리바트는 "회원"의 동의, 관련 법령의 규정, '개인정보보호법' 제 17 조 및 제 18 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합니다. 개인정보 제 3 자 제공 시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개인정보의 이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고지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제 3 자 제공의 경우 관련 법(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거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여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만 제공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에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3. 단 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1)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주)현대리바트는 고객님의 별도 동의를 받아 다음과 같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자

제공하는 항목

제공받는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주)현대백화점

성명, 아이디,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등

전자우편, 카탈로그, 텔레마케팅등을

제 3 자 제공 서비스 종료 시점까지

(주)현대백화점 (H.Point 서비스 운영사)

아이디(ID), 비밀번호, 본인확인값(CI),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구매정보, 결제정보(H.Point 적립 물품에 한함)

H.Point 회원가입, 웹사이트 로그인, H.Point 적립·사용, 기타 H.Point 멤버십, 관련 서비스 제공

제 3 자 제공 서비스 종료 시점까지

[제 6 조]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1.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 각 호와 같이 거래 관련 정보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년

(4)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 개월

(5) 표시 및 광고에 관한 계약 및 이행거래 기록 : 6 개월

2. "회원"의 정보는 "회원"의 탈회 요청 및 자격 상실 시에는 즉시 삭제되며, 어떤 이유나 방법으로도 재생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3. "회원"에게 보유기간을 미리 고지하고 동의를 받은 특정 정보는 그 동의 받은 보유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4. 각 정보의 종류 별 파기시점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2)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3) 배송정보의 경우 -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4)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 목적을 위해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 종료한 때

(5) DM 및 SMS/LMS/MMS 발송을 위해 제공된 정보의 경우 - 발송이 완료된 때

5. 개인의 정보를 파기하는 때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에 의하고 있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6. "회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회원"이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주)현대리바트는 그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7. (주)현대리바트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2019 년 2 월 28 일부터 개인정보유효기간제를 실시하며, (주)현대리바트"이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1 년 이상 미 이용한 "회원"은 '휴면회원'으로 간주하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보관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보유 및 고지한 해당 기간 도래 후 파기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대상자(휴면회원 등)에게 안내는 분리보관일 내지 파기일로부터 최소 30 일 전 이전에 메일로 전송할 예정입니다.

[제 7 조] 개인정보 취급을 취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주)현대리바트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9 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주)현대리바트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주)현대리바트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보호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접근권한에 대한 제어 등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주)현대리바트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주)현대리바트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 (주)현대리바트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 각 항목과 같습니다.

①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② "회원"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 고객문의 응대 업무를 수행하는 자

③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2) (주)현대리바트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 (사내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주)현대리바트는 입사 시 전 직원이 보안서약서를 숙지하고 서명하도록 함으로써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4) (주)현대리바트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 및 관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이행하고 있습니다.

(5) (주)현대리바트는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온라인몰은 즉각 고객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3. (주)현대리바트 는 "회원" 개인의 실수나 (주)현대리바트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개인정보관련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사가 개인정보처리 주체로서의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히ㅗ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링크사이트

(주)현대리바트는 "회원"에게 다른 회사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 이동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주)현대리바트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주)현대리바트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정책은 (주)현대리바트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 9 조] 게시물

1. (주)현대리바트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 각 호의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스팸(spam)성 게시물(예: 행운의 편지, 8 억 메일 등)

(2)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3)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제 3 자의 제작권 포함) 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2. (주)현대리바트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3.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겨웅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4.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오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 숙고하시기 바랍니다.

[제 10 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 자산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3. "회원"은 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하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4. 온라인상에서(게시판, E-mail, 또는 채팅 등) "회원"이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항상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즉, 공개적으로 접속할 수 있는 온라인상에서 개인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다른 사람들로부터 원치 않는 메시지를 답장으로 받게 될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5. 공공장소에서 이용할 때에는 자신의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 서비스 이용을 마친 후에는 반드시 로그아웃을 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주)현대리바트의 "회원" 문의

(1) (주)현대리바트는 "회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주)현대리바트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주)현대리바트 고객만족센터 1800-5300

(3)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9 시 00 분부터 오후 18 시 00 분까지이며,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권익침해 구제방법

(1) "회원"이 타인의 주민등록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는, "회원" 본인이 지체 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 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주)현대리바트는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회원"이 해당 아이디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 탈퇴를 요구하는 경우는 즉시 조치를 취합니다(이 때 개인정보가 도용됨을 주장하는 "회원"의 본인 확인방법으로는 전자정부에서 시행하는 주민등록증 진위확인 서비스를 이용 합니다.)

(3)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전화: (국번없이)118, URL http://privacy.kisa.or.kr

② 대검찰청 사이버점죄수사센터

- 전화: 02-3480-2000, URL http://www.spo.go.kr

③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02-392-0330, URL http://cyberbureau.poice.go.kr

[제 12 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주)현대리바트는 "회원"이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사항 및 문의를 처리하기 위하여 담당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구분

성명

소속부서

직위

전자우편

전화번호

팩스번호

책임자

정원근

통합물류센터

센터장

livartcs@hyundaihmaill.com

031-331-8070

031-629-5481

담당자

임우택

고객만족팀

과장

livartcs@hyundaihmaill.com

031-331-8092

031-629-5481

[제 13 조] 아동의 개인정보취급

1. (주)현대리바트는 만 14 세 미만을 아동으로 간주하며, 회원가입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2. (주)현대리바트는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3. (주)현대리바트는 "아동"을 대상으로, 이메일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지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갱신, 수정 및 동의 철회방법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개인정보 열람요구,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삭제요구, 처리정지 요구)를 행사할 수 있으며, 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온라인 "회원"의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및 탈퇴는 (주)현대리바트 (http://www.williams-conoma.co.kr, http://www.potterybarn.co.kr, http://www.westelm.co.kr, http://www.potterybarnkids.co.kr)사이트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변경] 또는 [회원탈퇴]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2.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제 3 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제 15 조] 광고성 정보 전송

1. (주)현대리바트는 "회원"이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며,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주)현대리바트는 "회원"이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하여 동의를 한 경우,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 전송 시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회원"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2) 전자우편의 본문란

① "회원"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송자 명칭 : 윌리엄스소노마, 포터리반, 포터리반키즈, 웨스트엘름

  • 전자우편 주소 : wsi@hyundailivart.co.kr

  • 전화번호 : 고객상담실 1800-5300

  • 지번 주소 : 경기도 용인시 남사면 경기동로 316 (주)현대리바트

  • 서울사무소 주소 : 서울 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566 (주)현대리바트

② "회원"이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하고, "회원"이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3) (주)현대리바트는 "회원"이 휴대폰 문자전송, 팩스 등 전자우편 이외의 수단을 통한 광고물 전송에 대하여 동의를 한 경우에 한하여 광고물을 전송하며, "회원"이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과 연락처를 명시합니다.

[제 16 조] 고지의 의무

1.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9 년 2 월 28 일부터 적용됩니다.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 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 3 자 제공 등이 변경으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된 경우에는 "회원"에게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3.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버전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 V1.0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일자(V1.0) : 2019-02-28